×

연수계획

연수계획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자료실

자료실

연수도움방

연수도움방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연수원전경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청북도 서부지방의 젖줄이라 불리면서 금강 상류에 합류하는 미호천이 흐르는 물 좋고 공기 좋은 곳에 자리잡은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은 전국의 초•중등 교장, 유치원장, 유치원감 자격연수 등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 교원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세계 각국은 어떻게 하면 교육을통해 인재를 양성하며 국가경쟁력을 높일 것인지에대하여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교육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우수한 교원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 중 하나는 다양한 연수를 통해 교원의 교과 및 학생지도 능력과 리더십을 함양하는 것입니다.

우수하고 체계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이 신장되었을 때,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이 될 수 있으며, 아이들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학교교육이 성공적으로 구현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연수원은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교육력 향상"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연수대상자에 따른 최적의 연수프로그램 운영, 연구 프로젝트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 전국 최고의 강사 초빙, 최첨단 연수 시설 및 다양한 휴식 공간 확충, 호텔 수준의 1인 1실 기숙사 완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연수 관리, 친절한 연수 우운영을 통해 국내 최고의 연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연수원은 국토의 중앙에 자리하고 있는 특성을 살려 전국단위의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연수생 개인간, 시•도간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여 교육 및 지역 통합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연수원이 교원 교육의 중심지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교육 가족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종합교육연수원의 모든 교직원들은 우리나라 교육 발전을 위해 성심•성의를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장 김 봉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