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계획

연수계획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자료실

자료실

연수도움방

연수도움방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은 교원 연수를 담당하는 전문 교육연수기관으로서 최상의 교육 및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직원이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하나,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연수생을 맞이하겠습니다.
하나, 수요자 중심의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교육 연수생의 알 권리 및 참여 촉진을 위하여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쾌적한 연수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하나, 불편 부당한 업무 처리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하나,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한 연수생 만족도를 측정하여 업무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 하겠습니다.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한 연수생 만족도를 측정하여 업무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교육연수생을 대하는 자세

1. 교육연수생 맞이 자세

교육 연수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 연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연수과정에 대한 정보를 우리 원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신속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2. 방문 민원 처리 자세

항상 공손하고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민원 업무를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 하겠습니다.
동일 민원에 대하여 1회 이상 방문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전화 민원 처리 자세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으며 소속과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고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상대방의 인적사항, 용건, 통화시간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1시간 내에 전달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것을 확인한 다음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4. 우편·인터넷·팩스 민원 처리 자세

우편 인터넷 FAX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2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간단한 민원은 3일 이내 회신하고, 처리기한이 필요한 민원일 경우에는 처리절차 및 지연 사유를 전화 및 전자 우편 등으로 민원인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간 교육 연수계획 안내 자료를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우리 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 연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우리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한 교육 연수생 의견을 항상 수렴하여 업무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강의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충분히 확보 배치하여 알찬 교육 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연수과정 편성과 운영시 수요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겠습니다.
해당 분야의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교육 연수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교육 연수 성적 평가는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실시하겠습니다.

연수생의 알 권리 및 비밀보장

행정 정보 공 충실히 운영하여 연수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연수생이 제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연수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쾌적한 연수 환경 조성

연수생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산책로와 정원 등을 아름답게 가꾸고 정비하여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식당은 청결히 하고, 영양을 고려한 식단을 연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주차 시설을 확충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쾌적한 연수 환경 조성

연수생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산책로와 정원 등을 아름답게 가꾸고 정비하여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식당은 청결히 하고, 영양을 고려한 식단을 연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주차 시설을 확충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연수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

우리 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를 매년 11∼12월 중에 교육 연수생 및 강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한 강의 평가 및 설문 조사결과를 분석하고,
조사 결과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만족도 결과를 익년도 3월에 우리 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연수생이 협조 할 사항

이 헌장을 제정하여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교원 및 연수생들은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하여 주기 바랍니다.
모든 시설을 여러분의 것으로 생각하시고 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편의시설에 불편한 점이 있을 때에는 즉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연수 개선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의견을 많이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